미국 증시 요약 – 2023.9.19.(화)

미국 증시 요약 –  FOMC 회의가 다가옴에 따라 2023.9.19.(화) 미국 증시 주요 이슈사항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주요 체크사항


오늘은 FOMC 회의가 앞으로 다가오면서 경제 이슈들이 떠오르고 있습니다. 하지만 오늘의 시장은 상승보다는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국채금리는 상승세를 유지하며, 유가는 장 막판 하락 전환하며 거래를 마쳤습니다.

캐나다에서는 8월 물가 상승률이 4개월래 가장 높은 수준으로 가속화되었지만, EU의 인플레이션은 하락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날 발표된 미국 건축 허가는 컨센서스를 상회하여 10개월 만에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모기지 금리가 급등하면서 주택 착공 실적은 급감했지만, 선행 지표인 허가의 강세가 9월 주택 건설 건수 개선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을 시사하면서 장중 국채금리는 더 높아졌습니다.

대부분 업종이 하락세를 이어가는 가운데, 파업 5일째 들어선 빅3 자동차 회사들의 주가가 1.5% 이상 반등에 성공하면서 증시 낙폭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배당금 인상 소식에 낙폭을 만회했습니다.

이날 OECD는 2023년 세계 성장률 전망치를 +2.7%에서 +3.0%로 상향 조정했지만, 2024년은 +2.9%에서 +2.7%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이번 FOMC 회의에서는 미국의 경제 전망이 어떻게 될지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Related Posts



참고로, 저는 주식전문가가 아닙니다. 따라서, 투자를 권유하거나 종목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그런 능력도 안되구요. 공부차원에서 적은 글들이니 참고만 하세요.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