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증시 요약 – 2023.9.20.(수) 미국 증시 시황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주요 체크사항
연준, 올해 한차례 더 금리 인상 예고했습니다.
국채금리가 상승했고, 증시는 하락 마감하였습니다.
연준은 예상대로 이번 달 금리를 동결했습니다. 그러나 파월 의장은 추가 금리 인상 가능성을 시사하며, 내년 점도표 중간값이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로 인해 국채금리가 상승하였고, 증시는 기술주 중심으로 하락 마감하였습니다.
하지만, 미국 주식시장이 개장 초 분위기는 나쁘지 않았습니다. 유럽은 대부분이 상승으로 마감하였으며, 영국 인플레이션 데이터가 예상보다 좋게 나와 BoE의 금리 동결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미국 증시는 FOMC를 기다리며 차분한 흐름을 보였습니다.
세션 후반에는 연준의 금리 동결 발표와 함께 파월 의장의 발언이 이어졌습니다.
파월 의장은 올해 추가 금리 인상을 예상하며, 인플레이션 목표치 2% 달성을 위해 금리를 높은 수준으로 유지할 것이라 밝혔습니다.
그러나 금리를 유지한다는 것은 금리 피크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라고 강조하며, 경제가 예상보다 더 강하다는 평가를 내렸습니다.
이번 추가 금리 인상에 대해서는 이전 점도표에서도 어느 정도 가능성을 볼 수 있었으며, 파월 의장의 발언도 예견된 일이었습니다.
그러나, 내년 점도표 중간값이 기존 4.6%에서 5.1%로 높아지면서 고금리 기조가 더 오래 간다는 실망감에 매물이 출회되었습니다.
내일은 투자자들이 연준의 메시지를 다시 평가하는 하루가 될 것입니다.
브라질, 스웨덴, 영국에서도 금리 결정이 있을 예정이며, 미국에서는 클레임 지수와 Philly Fed가 개장에 앞서 발표될 예정입니다.
이어서 기존 주택 판매 및 선행 지표가 발표될 예정입니다.
이상으로 9.20.(수) 미국 증시에 대해 설명을 드렸습니다. 항상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Related Posts
- 신성에스티 공모주 청약, 전망 및 장점 분석
- 주식시장 상승률 TOP15 – 2023.9.19.(화)
- 미국 신용등급 강등, 한국 주식시장에 큰 충격은 없었나?
- 버넥트(VIRNECT) 긍정적인 전망, 지금부터 모아가자
- 스팩 투자에 대한 모든 것 (정의, 구조, 특징, 투자전략)
참고로, 저는 주식전문가가 아닙니다. 따라서, 투자를 권유하거나 종목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그런 능력도 안되구요. 공부차원에서 적은 글들이니 참고만 하세요. 성투하시길 바랍니다.